※ Spigot 기반에서 제작된 플러그인 입니다.
버킷의 plugins 폴더에 NoteMC.jar 넣고 버킷 실행
빨간색 = 필수
초록색 = 선택
* <파일명>을 입력할때 확장자( .txt )는 생략합니다.
/notemc create <파일명>
- /plugins/NoteMC/Note 안에 <파일명>.txt파일을 만듭니다.
ㄴ 굳이 이 명령어 말고 그냥 폴더에서 우클릭해서 생성해도 됩니다.
/notemc delete <파일명>
- /plugins/NoteMC/Note 안에 <파일명>.txt파일을 삭제합니다.
ㄴ 굳이 이 명령어 말고 그냥 폴더에서 우클릭해서 삭제해도 됩니다.
/notemc play <플레이어 이름> <파일명> <파일명> <파일명> . . . .
- <플레이어 이름>의 위치에 <파일명>의 악보를 재생합니다.
ㄴ <파일명>의 악보를 여러 개 입력하면 악보가 동시에 재생됩니다.
/notemc locationplay <월드명> <x좌표> <y좌표> <z좌표> <파일명> <파일명> <파일명> . . . .
- <월드명> <x좌표> <y좌표> <z좌표>의 위치에 <파일명>의 악보를 재생합니다.
ㄴ <파일명>의 악보를 여러 개 입력하면 악보가 동시에 재생됩니다.
/notemc stop (사용불가 - 개발중)
- 개발중입니다...
/notemc list
- /plugins/NoteMC/Note 안에 있는 악보 리스트를 보여줍니다.
/notemc help <create>
/notemc help <delete>
/notemc help <list>
- 입력한 명령어의 사용법을 알려줍니다.
버킷 plugins 폴더 >> NoteMC 폴더 >> Note 폴더 >> 작곡파일.txt 에서 작성
악보 양식은 아래와 같습니다.
description:설명 defaultBeat=4 defaultInst=minecraft:block.note_block.didgeridoo defaultBPM=80 defaultSharp=파,솔 defaultFlat= instDefine=*-minecraft:entity.pig.ambient,^-minecraft:entity.arrow.hit note= |
description : 한 줄 설명을 적는곳입니다.
- 한 줄로만 쓸수있습니다.
defaultBeat : 음표의 기본 박자를 설정합니다.
- 사용가능한 범위 : 1, 2, 4, 8, 16, 32, 64, 128, 256, 512
defaultInst - 악보의 기본 악기를 설정합니다.
- 사용 가능한 범위 :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/playsound 했을 때 나오는 소리목록에 있는 소리
defaultBPM - 악보의 기본 템포를 설정합니다.
- 사용 가능한 범위 : 1 ~ 200
- 숫자가 커질수록 빨라집니다.
defaultSharp - 악보에서의 특정 계이름에 샵처리를 설정합니다.
- 사용 가능한 범위 : 샵이 가능한 계이름들
- 여러 개 쓸 때는 위 예시처럼 띄어쓰기 없이 ,(콤마)로 구분해줍니다.
defaultFlat - 악보에서 특정 계이름에 플랫처리를 설정합니다.
- 사용 가능한 범위 : 플랫이 가능한 계이름들
- 여러 개 쓸 때는 위 예시처럼 띄어쓰기 없이 ,(콤마)로 구분해줍니다.
instDefine - 악기를 정의합니다.
- 사용 가능한 범위 : 마인크래프트 내에서 /playsound 했을 때 나오는 소리목록에 있는 소리
- (예시) *-minecraft:entity.pig.ambient => *(별표) 기호를 minecraft:entity.pig.ambient로 정의하겠다.
- 여러 개 쓸 때는 위 예시처럼 띄어쓰기 없이 ,(콤마)로 구분해줍니다.
note - 악보를 작성합니다. *****(중요) (필독)*****
- 각 음표 하나에 입력해야 되는것들 : 계이름,옥타브,박자,내츄럴,정의한 악기
- 각 자리에 ~(물결)을 입력하면 기본값으로 처리됩니다.
ㄴ 계이름 : 도, 레, 미, 파, 솔, 라, 시 (기본값 : 없음)
- (쉼표는 개발중입니다..)
ㄴ 옥타브 : 1(낮은 솔 라 시 도 레 미 파) 또는 2(높은 솔 라 시 도 레 미 파) (기본값 : 1)
ㄴ 박자 : 1, 2, 4, 8, 16, 32, 64, 128, 256, 512 (반박자는 숫자 뒤에 .(마침표)) (기본값 : defaultBeat에 입력한 박자)
ㄴ 내츄럴 : #(샵) 또는 $(플랫) 또는 @(내츄럴) (기본값 : defaultSharp 또는 defaultFlat에 입력한 값)
ㄴ 악기 : 내가 정의한 악기 (기본값 : instDefine에 입력한 악기)
- 예시1) 도,1,4,# = 4분음표, 낮은 도샵
- 예시2) 도,~,4,# = 4분음표, 낮은 도샵
- 예시3) 미,2,8.$ = 점8분음표, 높은 미플랫
- 예시4) 미,~,~,~ = defaultBeat에 입력한 박자, defaultFlat에 "미"가 있을경우 : 낮은 미플랫, 없을경우 : 낮은 미
- 예시5) 미 = defaultBeat에 입력한 박자, defaultFlat에 "미"가 있을경우 : 낮은 미플랫, 없을경우 : 낮은 미
- 예시6) 파,~,16 = 16분음표, defaultSharp에 "파"가 있을경우 : 낮은 파샵, 없을경우 : 낮은 파
- 예시7) 파,~,~,@ = defaultBeat에 입력한 박자, 내츄럴 낮은 파
- 예시8) 아래의 <비행기>를 토대로 작곡한다면...
이렇게 됩니다.
description:비행기 defaultBeat=8 defaultInst=minecraft:block.note_block.didgeridoo defaultBPM=80 defaultSharp= defaultFlat=시 instDefine=*-minecraft:entity.pig.ambient,^-minecraft:entity.arrow.hit note= 미,~,8. 레,~,16 도 레 미,~,~,~,^ 미,~,~,~,^ 미,~,4,~,^ 레 레 레,~,4 미 미 미,~,4 미,~,8. 레,~,16 도 레 미,~,~,~,* 미,~,~,~,* 미,~,4,~,* 레 레 미,~,8. 레,~,16 도,~,2 |
청록색구간 = 해당 구간은 minecraft:entity.arrow.hit (화살발사소리)로 재생
주황색구간 = 해당 구간은 minecraft:entity.pig.ambient (돼지울음소리)로 재생
정의한 악기로
초등학생때 피아노학원에서 2년동안 배운 얄팍한 음악지식을 더듬어가며 제작했으니 친구들과의 재미로만 써주세요.
- ??? : 아 옥타브 그거 아닌데
- ??? : 아 템포 그거 아닌데
1.17.1 spigot 버킷에서 실험결과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거같네요.
+ 2022/03/07
1.18.1 버전으로 다 갈아엎고 새롭게 만들어보았습니다.
https://link-state.tistory.com/3
마인크래프트 악보작성 플러그인
개발/테스트환경 : Spigot 1.18.1 명령어 <> = 필수 , [] = 선택 /notecraft play [fileName2] . . . 명령어를 사용한 플레이어의 위치에 음악을 재생합니다. /notecraft playLocation [fileName2] . . . 해당 좌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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